본문 바로가기
IT

핸드폰 휴대폰 아이폰 물빼기

by 자뻐기 2024. 8. 24.

핸드폰 물에 빠뜨려본 경험이 은근히 있을 수 있죠. 하지만 핸드폰이 물에 빠졌다고 해서 다 고장 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물에 잠깐 빠져도 작동은 되지만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가 잘 안 들리거나 웅웅 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휴대폰 물 빼기, 특히 아이폰 물 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 때 첫 대처법

우선 휴대폰 물 빼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알려드릴 점은 만약 실수로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렸다면, 즉시 전원을 끄고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젖은 상태로 전원을 켜면 부품이 손상되어 수리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전원을 끈 후에는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전기적 신호를 보내는데, 이미 젖어있는 장치에 전류가 흐르면 고장 날 확률이 커집니다.

 

일단 배터리와 유심칩, SD카드 등을 분리할 수 있는 기기라면 모두 분리해서 따로 말려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일체형 핸드폰의 경우 직접 분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준 뒤, 자연 건조로 최소 6시간 이상 말려줘야 합니다. 드라이기나 선풍기 같은 인공적인 바람으로 말리게 되면 부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건조가 완료되면 다시 전원을 켜기 전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점검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바로 사용해야 한다면, 스피커나 마이크에 소량의 물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통화 대신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젖은 스마트폰 건조의 기본 원칙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은 물에 젖은 스마트폰을 가능한 한 빨리 말리는 것입니다. 이때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먼저, 헤어드라이어나 열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뜨거운 공기나 열은 스마트폰 내부의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자연 건조를 위해 상온에서 말리도록 합니다.

 

둘째, 직사광선 아래에서 말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은 스마트폰 내부의 온도를 높여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늘진 곳이나 실내에서 천천히 말리도록 합니다.

 

셋째,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누르거나 두드리는 것은 내부에 물이 퍼지게 할 수 있어 피해야 합니다. 부드럽게 다루고 흔들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충전 포트나 이어폰 잭에 면봉이나 기타 도구를 삽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구멍에 이물질을 삽입하면 내부에 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전히 건조되기 전까지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젖은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합선이나 쇼트가 발생하여 부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말린 후 전원을 켜도록 합니다.

 

그다음 물에 빠져 잘 들리지 않는 스피커의 소리를 다시 회복하기 위한 아이폰 물 빼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작동만 시켜주면 '소리'를 통해서 아이폰 물 빼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물 빼기 하러 가기👆

 

핸드폰-물빼기
아이폰 물빼기

 

위에서 알려드린 빨간 버튼으로 들어가시면 이러한 아이폰 물 빼기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오는데요. 그럼 스피커에서 콧바람처럼 바람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스피커 안쪽에 물이 들어있다면 같이 밀려 나오는 원리입니다. 이처럼 아이폰 물 빼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죠.

 

얼마 동안 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는데, 한 번 해보시고 다른 영상이나 소리를 재생시켜 보고 정상적으로 들린다면 그만두셔도 좋습니다. 휴대폰 물 빼기 소리를 하는 데에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휴대폰-물빼기휴대폰-물빼기휴대폰-물빼기
휴대폰 물빼기
아이폰-물빼기아이폰-물빼기아이폰-물빼기
아이폰 물빼기
핸드폰-물빼기핸드폰-물빼기핸드폰-물빼기
핸드폰 물빼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스마트폰 건조 방법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아이폰 물 빼기, 휴대폰 건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가들은 물에 젖은 스마트폰을 건조하기 위해 쌀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 방법은 쌀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을 이용한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물에서 꺼낸 후, 배터리와 유심칩, 메모리 카드 등을 분리합니다. 그다음 본체를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준 후, 쌀이 담긴 용기에 넣어줍니다.

 

이때, 스마트폰이 완전히 잠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쌀통에 넣은 채로 하루 정도 기다립니다. 이렇게 하면 쌀이 스마트폰 내부의 물기를 흡수하여 건조됩니다. 이후 전원을 켜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에게 수리를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휴대폰 물 빼기 방법은 간단하고 안전하며, 대부분의 경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핸드폰 물 빼기 건조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아이폰 물 빼기(휴대폰 물 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