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언제 가도 좋을 여행지라서 갑자기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요즘 패스트트랙을 위해서 온라인으로 미리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의 경우도 사전에 작성하면 빠른 입국이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 SG카드
일단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에서 크게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진짜가 아닌 가짜 사이트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는 금전적인 요구를 할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헤매지 마시고 다음에서 알려드리는 사이트에서 꼭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만에 하나를 위해서 가짜 사이트의 이미지도 알려드립니다.
진짜와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곳은 진짜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할 수 있는 SG카드 작성 홈페이지입니다.
원래 진짜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사이트에서 SG카드 등록은 무료입니다. 30달러의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라면 위와 같은 가짜사이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ICA 공식 로고가 표기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플도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다운로드해야 하고, 솔직히 pc 버전으로 한 번만 작성하고 메일로 받으면 끝이라서 굳이 앱을 다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도 모바일로 작성하기 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MyICA Mobile을 다운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 과정 자체는 pc와 거의 동일합니다.
이러한 사이트로 들어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처음 SG카드 등록을 하는 경우라면 첫 번째로 들어가면 되고, 이미 작성하고 나서 수정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두 번째인 Update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다음 온라인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으로 보통 관광을 목적으로 가는 외국인 방문객이니 Foreigh Visitor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도착날짜, 여권상 이름, 여권번호, 여권유효기간, 성별, 여권상 생일, 국적, 태어난 나라, 거주지역, 이메일주소, 나라코드, 핸드폰번호순으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정보는 여권의 내용과 다르지 않게 적어야 합니다. 또한 거주 지역은 현재 거주 지역을 기준으로 적으시면 되고, 나라코드의 경우 우리나라는 82입니다. 또한 여권번호와 여권 유효기간 작성하실 때에도 유의할 점은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하로 남아있을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유효기간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목적의 경우 Holiday/Sightseeing/Leisure 관광으로 선택합니다. 여행모드는 비행기, Commercial flight로 선택합니다. 항공사 코드의 경우는 대한항공은 KE, 아시아나는 OZ, 제주항공은 7C, 진에어는 LJ, 티웨이는 TW, 에어서울은 RS, 이스타항공 ZE, 싱가포르에어라인은 SQ 등등입니다. 보통 항공권을 보면 나와 있으며 TW123 이런 식으로 항공사 코드와 편명이 있으면 이 'TW'가 항공사 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싱가포르 숙박 유형에 대해서도 체크해야 합니다. 다른 온라인 입국신고서와 다르게 호텔명만 적어두면 되어서 기입하는 것이 간단한 편입니다. 이렇게 다 적으신 후에 확인 후 제출하면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법 완료입니다. 작성하고 나면 내가 기입한 이메일로 잠시 후에 날아오게 되니 메일함을 열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관신고서는 따로 작성할 필요 없습니다. 싱가포르 도착 후 입국심사에서 여권과 이 메일로 받은 SG카드만 잘 보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해 두지 않을 경우엔 공항에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시간도 더 오래 걸리니 사전에 이렇게 싱가포르 입국신고서 작성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